1962. 현천교회

Now is the time of God's Favor, Now is the day of Salvation. 2Cor 6:2

Christian Art Mission 달고 오묘한 예수 화원 본 아뜰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되는 장소입니다. 한 폭의 아름다운 은사가 기쁨에 찬, 찬양과 간증이 되기를 소망 합니다. 달고 오묘한 화원 작업실은 기독교 미술에 관하여...

[예수화원] ART Playing 스튜디오



Christian Art Mission 달고 오묘한 예수 화원

본 아뜰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되는 장소입니다.


한 폭의 아름다운 은사가 기쁨에 찬, 찬양과 간증이 되기를 소망 합니다. 달고 오묘한 화원 작업실은 기독교 미술에 관하여 연구하며 스스로 체험하는 미술 교회입니다. 기독교 미술을 사랑하는 누구에게 열린 화실 입니다.

회화에서 조소, 공예까지 실제 작업이 가능한 오프라인 공유 작업실 입니다. 전문 기독미술인들에게 장시간 작업과 협업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일반인도 누구나 자유롭게 상상했던 그 꿈을 그릴 수 있는 아뜰리에로 이곳에서 원하시는 크리스천 여류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 ART Playing

매년 부활절에 개장하여 감사절 전까지 운영합니다.

이용 시간은 매주 월요일 ~ 토요일 (열림: 새벽 5시 ~ 닫힘: 저녁 12시) 매일 19시간 오픈. (주일은 예배 참석 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요일은 저녁 8시부터 삼일 저녁 예배가 있습니다. 저녁 7시까지 작업하시거나 예배 참석 후에 12시까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현천교회 010-7344-1664.













🎥📷🎥📸

& 방송 촬영지 협조


2019년 부터 시작한 영화 촬영이 있었습니다. 2021년 부터 본격적인 촬영지 협조건으로 영화, 드라마, 방송, 광고등의 섭외 답사와 현장 촬영이 있었습니다. 

최대 방송국 지역인 상암 디지털 미디어 시티 외곽에 위치한 교회와 60년의 세월을 그대로 유지한 옛 건물과 청렴한 수도원 으로의 모습을 선호하셨습니다. 또한 교회 주변의 울창한 자연은 깊은 강원도에나 들어가야 볼 풍경을 도심에서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방송 관계자들은 말합니다. 특히 영화와 관련한 분들은 오래 유지해 온 교회의 옛 모습을 재현할 수 없는 개인적인 고유한 요소로서 좋아해 주셨습니다.

남들이 보기에는 무시할 만한 그저 낡고 허름한 교회입니다. 외형은 청념한 설정이 아니라 청렴할 수밖에 없는 청교도적 모습 그대로 입니다. 우리 교회는 불필요한 건축이나 외형 및 치장에 지출을 계획하지 않습니다. 간혹 외적인 모습으로 경영 상태를 짐작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본 교회는 1962년 설립 후 60년 이상 자립된 자원으로 건재합니다. 

** 촬영지 협조건의 동의는 방송예술 관련 청년들의 요청으로 시작되었으며, 촬영장 대여업이 아니며, 교회 홍보나 포교 목적도 전혀 없으며 의도하지 않습니다. 촬영장 이용은 교회 일정에 맞추어야 합니다. 모든 창작에 포용적이나 현업중인 교회로 사이비 관련과 음란물은 허락되지 않습니다.  

현천교회 010-7344-1664.


2021년 ~ 2023년 로케이션 답사팀.

MBC 드라마 제작팀. MBC 시사보도팀. 경기도 영상위원회 경기콘텐츠 진흥원. 채널A 드라마팀. (주)알큐 드라마팀. BOXMEDIA 제작팀. 신세계 그룹 스튜디오 329 드라마 제작팀. 독립영화 제작 6개 팀. 예술대학 학생팀. 기타 주변 지역 스튜디오 관계자들. 로케이션 PD 님 등등.



현 교회 배경 촬영 자료














# 촬영 사용 예